Real Geeks

직분사 엔진 궁금하신가여?

마이 카스토리/MK5 GTI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사진은 온라인 스타일링 서비스로 제가 앞으로 제 GTI를 디자인한 모델입니다]

제 차가.. VW MK5 GTI 입니다.

엔진은 TFSI -> Turbo charged FSI 엔진..

GTI는 2000cc에 kkk사의 k03터빈이 장착된 FSI엔진이라고 보심 됩니다.

순정 출력 200마력 (엔진마력), 휠마력으론 193마력..

휠로스가 적습니다.

미션은 DSG (2개의 습식클러치가 있고, 스위치로 0.03초만에 빠른변속을 시켜줍니다)

다운쉬프트가 훼라리 F1기어에 비해서 약간.. 느립니다.
업쉬프트는 훼라리 F1 기어보다 빠르져..

BMW SMG가 0.08초니까.. DSG가 더 빠르고..

아무튼...

FSI엔진은 직분사 엔진입니다.

100bar가 넘는 고압으로 실린더내에 바로 직접 연료를 분사하는 방식의 엔진으로써

국내에서는 아직 이기술을 따라갈수가 없고요,,

기존엔.. 공기와 연료를 혼합해서 실린더로 밀어 넣는데..

직분사엔진은 바로 실린더로 넣습니다.

고로,, 안정된 출력과 연비의 향상..

단점은...

공회전시.. 인젠션 소리가 좀 크다는거..

췍!췍!췍!췍!~ 이런소리.. 하지만 정상이라는거..

'마이 카스토리 > MK5 GTI' 카테고리의 다른 글

GTI 드라이브  (0) 2007.02.15
아침에... 위험천만..  (3) 2007.02.05
DSG 미션과 GTI 주행 테스트(ESP에서 바퀴 잠그기)  (0) 2007.01.15
VW MK5 GTI  (0) 2006.12.05
잠재적 드라이빙 스킬이 나를 살렸다  (5) 2006.12.01